윤리강령
포비즈미디어는 경제전문 인터넷미디어로서 독자의 알권리와 진실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취재보도와 관련하여 어떠한 간섭과 압력이 있더라도 이를 배제하고 언론의 의무를 다 할 것이다.

1. 언론의 자유

포비즈미디어는 권력과 금력 등 언론의 자유를 위협하는 내·외부의 어떠한 간섭이나 압력을 단호히 배격한다.


2. 공정한 보도

포비즈미디어는 뉴스를 보도함에 있어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를 객관적인 관점에서 취재하고 공정하게 보도한다.


3. 사적 이익 금지와 영향력 행사 금지

포비즈미디어는 취재보도의 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를 이용하여 사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취재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어떠한 특혜나 편의를 거절하고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4. 정당한 정보수집

포비즈미디어는 정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기록이나 자료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왜곡하지 않는다.


5. 정보사용의 제한

포비즈미디어는 취재 중에 취득한 정보를 보도의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그 외의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하지 않는다.


6. 프라이버시 보호

포비즈미디어는 공익이 우선하지 않는 한 개인의 명예를 침해하지 않으며, 취재하는 경우 반드시 당사자의 동의를 얻고 프라이버시 보호에 유의한다.


7. 사실관계 확인과 취재원 보호

포비즈미디어는 취재원 또는 출처를 명확히 밝히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취재원이 불이익을 받거나 신변에 위협이 있을 경우에는 취재원의 보호를 위해 예외적으로 할 수 있다.


8. 오보의 수정

포비즈미디어는 기사 내용이 오보인 것이 확인되었을 경우 신속하게 기사 내용을 수정한다.


9. 광고.협찬 강요 금지

포비즈미디어는 언론사 또는 언론인의 지위를 이용하여 광고나 협찬을 강요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