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살아야 할까’
  • 포비즈미디어=이현정기자
  • 승인 2019.03.1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생을 잘 살기 위한 8가지 인생철학

한 번뿐인 인생을 잘 살기 위해서는 목표의식과 열정을 갖고 살며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는 등 8가지 인생철학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는 자기계발서가 출간됐다.

북랩이 대중들의 멘토이자 강연가인 강건 목사가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면서도 훌륭한 인생을 살아가는 비법을 다룬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책은 모두 8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는 인생을 잘 살기 위한 방법을 중심 문장과 함께 풍부한 사례를 곁들이고 있다. 내 가족과 주변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 것, 도전정신을 갖고 어떤 상황에서도 당당하게 살 것, 다재다능한 능력과 매력을 과시하며 섹시하게 살 것, 목표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뜨겁게 살 것,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와 사람에 대해 공부하며 살 것, 자신의 한계를 재단하지 말고 자유롭게 살 것, 내 주변 모든 것을 사랑하며 살 것, 나의 현실까지도 감사하며 살 것이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자칫 식상할 수도 있는 소재를 자신의 다양한 멘토링과 강연 경험을 토대로 흥미롭게 요리하고 있다. 행복하게 살기 위해선 자신의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고 그 순간을 최대한 많이 만들 것을 주문하는 등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김구 선생과 손정의 회장, 젊은 멘토로 활약 중인 김수영 씨 등 저자의 인생철학을 앞서 실천했던 이들의 성공 일화까지 제시함으로써 자신의 철학을 뒷받침하고 있다.

한 번뿐인 인생을 누구보다 더 잘 살고 싶지만 방법을 알 수 없었던 이들에게, 이 책이 최선의 방향으로 삶을 이끌어갈 수 있는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인 강건은 신학과 인문학을 동시에 공부하고 현재 많은 이들의 멘토이자 강연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위대하라’, ‘위대한 독서의 힘’이라는 책을 출간한 작가이기도 하다.
 

(서울=포비즈미디어) 이현정 기자 jeong@forbiz.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