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홈쇼핑 입점 지원한다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홈쇼핑 입점 지원한다
  • 포비즈미디어=김선영기자
  • 승인 2019.04.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 상품보유 소상공인 1000개사의 온라인홈쇼핑 입점 등 지원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TV홈쇼핑 입점 지원, 홈쇼핑 마케팅 홍보 지원 등 판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동 사업은 ICT 기술의 발전과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모바일, TV로 상품을 비교하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소비가 확산되어 온라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시장 등에 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판로확대가 필요하다는 소상공인 의견을 반영하여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에 온라인 시장 진출이 처음인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상담 및 온라인 쇼핑몰, TV 홈쇼핑 등 판로채널 입점 지원부터 1인 방송 동영상 등을 보며 상품을 구매하는 최근 소비트렌드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및 중소기업유통센터(www.sbdc.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 사이트인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에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자세한 절차는 중소기업유통센터(02-6678-9352~5)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포비즈미디어) 김선영 기자 young@forbiz.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