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예비)사회적 기업 경영컨설팅’지원, 2차 자율형 컨설팅 신청 기업 모집
‘2019(예비)사회적 기업 경영컨설팅’지원, 2차 자율형 컨설팅 신청 기업 모집
  • 포비즈미디어=김범태
  • 승인 2019.05.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출처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2019 (예비)사회적기업 경영컨설팅’을 집중 지원한다고 22일 공표했다. 해당 사업은 (예비)사회적 기업이 생산성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자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선정 기업은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부터 경영 전반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경영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 모두 가능하며 각 기업의 성장 수준에 맞게 자율형과 표준형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자율형 중 지속성장형은 경영.기술 전 분야에 관련한 컨설팅이며 공동형은 동종.유사, 이종 업종의 (예비)사회적기업이 공동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경영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진흥원은 본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이 국민과 사회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경영상 장기적인 자립이 가능토록 경영전략, 영업.마케팅, 시장 및 판로개척 등의 분야에서 (예비)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2월 22일부터 3월 20일까지 자율형 컨설팅 1차 모집이 이루어졌으며 전체 신청기업은 총 47개사 (지속성장형은 44개사/공동형 3개사)로 이후 경영컨설팅 평가위원회의 대면평가를 거쳐 총 20개 사(지속성장형 18개사/공동형 2개사)가 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4월 30일부터 5월 24일까지 2차 대상자를 추가 모집 중이며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사회적 기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국내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정부정책과 사회경제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지원기관이자 사회적경제전문기관이다.

(성남=포비즈미디어) 김범태 위원 btk@forbiz.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