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이글루시큐리티,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 포비즈미디어=김주원기자
  • 승인 2019.12.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글루시큐리티)
(사진 :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0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중소·중견기업 중 청년 근로자의 고용 안정성이 높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임금은 물론 업무 제도, 복지 시설, 청년 근로자 비율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평가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청년 근로자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채용 인원 중 70% 이상을 청년층으로 채용하고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약 30%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하며 청년 고용을 확대했다. 또한 초급 보안 인력부터 숙련된 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사내 교육 프로그램 ‘이글루스쿨’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이 보안 역량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또한 직무 특성에 맞게 인사·복지제도를 개선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직무에 따라 유연근무제와 탄력근무제 등을 시행하고 징검다리 연휴 시 연차 사용을 장려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노력해 왔다. 더불어 해외 봉사자를 선발하는 ‘이글루 로또’ 이벤트, 샌드위치를 먹으며 직무에 대해 논의하는 ‘이글루 브라운백’ 미팅 등을 진행하며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기업이 가장 확실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청년 인재 발굴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실천하며 회사와 같이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서울=포비즈미디어) 김주원 기자 won@forbiz.net